허브란?
 
 허브란?
 허브의 역사
 허브 재배
   환경 만들기
   비료 주기
 허브를 즐기는 방법
   향기
   목욕
   허브차
   요리
 
 
  ♧ 허브(Herb)란?
  푸른 풀을 의미하는 라틴어의 '허바(Herba)'에서 유래한 것으로 향기가 있고 약초나
향신료로 사용되어 인간에게 유용한 모든 식물을 가리키며, Health(건강), Eatable(식용),
Refresh(신선함), Beauty(미용)의 복합어로 이해하기도 한다.
 
 
우리는 건강한 심신을 잘 유지하기 위해 운동, 건강식품, 식생활 등 관련 프로그램에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 허브는 우리 일상생활 전반에 사용되는 식물로서 요리, 음료수, 향료, 화장품, 방향제, 방충, 살균, 꽃꽂이, 염색 등에 이용되는 식물이다.

아주 오래 전부터 식물을 약초, 향료, 음식 등 다양하게 이용하였으며, 그중에서 인간에게 유용하게 이용되는 식물을 허브라고 분류하게 되었다.

허브의 사전적인 의미는 '예로부터 잎이나 줄기가 식량, 약, 향료 등 이용 되온 식물'로 정의하고 있다.

최근에는 허브를 '향기가 있으면서 식물의 잎, 줄기, 꽃, 뿌리 등이 약, 향료, 요리, 방충, 살균 등에 이용되어 인간에게 유용한 모든 식물'이라고 한다.

원산지가 외국인 식물만 허브라고 하는 것은 아니며,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이용하는 식물 즉 마늘, 파, 고추 등 양념으로 또는 냉이, 달래, 쑥 등 반찬으로 이용되는 것과 한방 처방전에 사용되는 식물도 허브라고 할 수 있다.